1. 건강한 마인드셋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책
"마음 경영"은 데일 카네기의 자기계발서로, 건강한 마인드셋을 유지하고 성공과 행복을 위한 방법을 다룹니다. 이 책은 불안, 걱정,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과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하면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저자는 걱정을 방지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그 중에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다른 사람과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은 특히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요약 부분과 연습 문제를 통해 독자가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도록 유도합니다.
"마음 경영"은 다양한 예시와 실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자기계발 서적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고, 성공적인 삶과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대화에서는 70%를 듣고 30%만 말하라.
이 책에서 말하는 많은 내용 중 기억에 남는 내용입니다. 인간관계 뿐만 아니라 세일즈 현장에서도 고객들의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내 솔루션은 적게 말해야합니다. 좋은 대화란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은 대화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대화를 할 때, 70%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30%는 스스로 말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이 비율을 지키면,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대화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대화에서 70%를 듣고 30%만 말하는 것은, 먼저 상대방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존중하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과, 상대방의 의견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말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수용한다면,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질문을 던지고 이야기를 더듬어 나가면서 상대방의 의견을 좀 더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화에서 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0%의 말을 통해 우리는 상대방에게 우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화에서 우리 자신을 표현하고, 상대방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이어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방이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면, 상대방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대화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화에서 70%를 듣고 30%만 말하는 것은, 상대방과의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비율입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으며, 이를 기반으로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대화를 좀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좋은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그에 따라 대화를 전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화를 내는 것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안 된다.
저는 평소에도 화를 내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기에 이 말이 더욱 와닿았습니다. 화를 내면 부정적인 쪽으로 에너지가 쓰이고 불필요한 감정소모가 문제의 본질을 흐리는 것 같았습니다. 화를 내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감정적으로 흥분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쉽게 화를 내곤 합니다. 하지만, 화를 내는 것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심각한 상황에서도, 우리는 냉철하고 조용한 마음으로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를 내는 것은 대개 상대방을 불쾌하게 하며, 문제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상대방도 우리와 같은 인간이기 때문에, 화를 내는 것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화를 내지 않더라도, 상호작용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상황은 더욱 복잡해집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감정적인 부분을 배제하고, 논리적인 사고와 상황 파악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차분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물론, 이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이러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우리는 노력해야 합니다.
댓글